기술 카테고리

Active Sound Management

우리는 노이즈 캔슬링 분야의 혁신과 경험을 차량에 도입하여 도로로 가져왔습니다.

Bose 액티브 사운드 매니지먼트(ASM)는 자동차 제조사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사운드 및 소음 관리 솔루션입니다. ASM 기술은 기계적 문제에 능동적인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서 까다로운 소음 및 사운드 관리 문제를 해결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진정한 차량 내 경험을 구현하고, 미래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하며, 타협점을 줄여 엔지니어가 더 많은 것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Bose의 ASM 기술은 상호 보완적이며 유연합니다. 목표 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 단독으로도 또는 다른 기술과 함께도 사용 가능합니다. 차량 제조사가 협업 과정을 제어하면서 Bose의 강력한 툴을 사용해 그들의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으며, 전문가 튜닝 및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포함하는 컨설팅 및 구현을 지원하여 최고의 차량 내 경험을 완성하는데 기여합니다.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음 관리 기술

차량 내 소음은 고조파와 대역폭 등 다양한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오래 전부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고주파 소음을 제거하기 위해 전통적인 패시브 차단 방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저주파 소음의 제거는 차량의 상당한 무게 증가가 필수적입니다. 
이 문제의 해결책으로 Bose의 엔진 하모닉 캔슬링과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를 사용하면 무게 증가는 최소화하면서 저주파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모든 차량 유형을 위한 솔루션

소음과 사운드 문제는 차량의 가격을 떠나 모든 차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Bose ASM 솔루션은 엔트리급부터 스포츠카, 럭셔리 차량, 그리고 SUV와 트럭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그먼트 차량에 도움이 됩니다. 사운드 시스템 구성과 시스템 아키텍처가 ASM 성능 목표를 설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이해한다면 여러 제조사에서 엔트리급 또는 프리미엄급 사운드 시스템에 Bose ASM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알고리즘

현대의 자동차는 섀시에 내장된 디지털 기술과 소프트웨어의 네트워크입니다. 새로운 자동차 설계의 세계에서는 전체 차량 플랫폼이 개별 처리 장치를 대체하고 있으며, 호환성이 핵심입니다. 이를 고려하여 Bose ASM 기술은 많은 공급사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하드웨어가 지원하는 업계의 컴퓨팅 플랫폼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한 마디로, Bose ASM에을 Bose 음악뮤직 시스템이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거의 모든 자동차 제조사가 최종 사용자를 위한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ctive Sound Management 기술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

 

차량의 전체 무게를 줄이고 주행 거리를 늘리면서 도로 소음을 제어하세요.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는 광대역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과 가속도계, 마이크, 차량의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해 광범위한 주파수에 걸쳐 차량 안으로 유입되는 도로, 타이어, 섀시 소음을 줄여줍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를 통해 열리는 엔지니어링의 새로운 가능성입니다.  두꺼운 단열재, 언더코팅 및 더 무거운 섀시 부품 등 도로, 타이어, 섀시에서 발생하는 저주파수 소음을 줄이기 위한 기존 메커니즘은 차량이 무게가 늘어나게 하였습니다. 늘어난 무게는 연비, 그리고 전기차의 경우 특히 치명적인 주행 거리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와 함께라면 더 이상 타협하지 않아도 됩니다. 엔지니어들은 더 이상 성능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에 악영향을 주는 기능을 차량에 적용하기 위해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30년 이상 업계를 선도해온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심리 음향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는 지난 10년 동안 Bose의 자동차 포트폴리오에 적용되어 왔으며 운전자와 탑승자가 엔트리급 차량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의 노이즈 제거 기술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한 마디로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작동 원리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는 센서를 이용해 섀시의 진동이 차량 내로 전달되는 소음으로 바뀌기 전에 감지합니다. 알고리즘이 캔슬링 신호를 전달하면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재생되고, 탑승자가 느끼는 저주파수 소음이 감소되며 다양한 도로 노면, 타이어, 차량의 특성 변화에 따라 적응합니다. 이는 설계 단계에서 고정되고 차량 노후화에 따라 마모될 수 있는 기존 기계적 솔루션과 달리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는 차량 수명 전반에 걸쳐 적응력이 뛰어나고 효과적인 성능을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QuietComfort 도로 소음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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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하모닉 캔슬링

 

더 적은 타협으로 더 높은 자유도를 갖는 매력적인 파워트레인 사운드를 갖춘 자동차를 설계하세요.

엔진 하모닉 캔슬링(EHC)은 엔진, 회전축, 전동 모터 등의 회전하는 소음원의 소리를 상쇄하는 신호를 발생시켜 차량 내 유입되는 소음을 줄여주는 적응형 기술입니다. 이는 목표 고조파를 식별하고 제거해 매력적인 엔진 사운드만 운전자에게 전달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EHC는 단지 엔진 소음을 줄이는 것이 아닙니다. 제조사가 차량 설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타협점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엔지니어가 타협을 최소화하고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른 Bose ASM 기술과 마찬가지로 엔진 하모닉 캔슬링도 경량 전자 솔루션입니다. 무게 증가와 연비 감소, 배기량 증가를 야기하는 전통 기계적 솔루션의 단점 없이 차량 내 유입되는 저주파 소음을 줄여줍니다. 또한, 모든 엔진과 차량 실내 공간이 다르기 때문에 Bose 시스템 엔지니어는 차량 내 공간, 파워트레인, 배기 등 각 차량의 변수에 맞게 EHC 알고리즘을 튜닝하여 차량 안의 음향과 최저 소음 기준에 대응합니다.

작동 원리

EHC 기술은 차량의 CAN 버스에서 얻은 엔진 정보와 차량의 중요한 위치에 배치된 마이크를 사용해 협대역 엔진과 동력 계통의 소음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측정합니다. 이 적응형 기술은 Bose 의 고유 알고리즘을 이용해 특정 고조파와 대부분의 원치 않는 소음을 제거합니다. EHC는 다수의 소음 고조파를 보유한 여러 소음원의 소리를 한 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엔진 하모닉 캔슬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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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하모닉 인핸스먼트

 

차량 내 경험을 정교하게 튜닝하고 운전자가 원하는 음향 시그니처를 만드세요.

엔진에서 원하는 사운드를 얻는 것은 툴링, 인덕션 튜브, 밸런스 샤프트, 액티브 배기, 그 외에도 다른 기계적 수단을 필요로 하며 비용이 많이 소요됩니다. 또한 미래의 운전자는 완벽한 청취 경험을 요구하고 이는 종종 규제 기관의 환경 및 연료 효율 기준에 충돌되기도 합니다.

Bose 엔진 하모닉 인핸스먼트(EHE)는 이를 완화하면서 엔진 소리의 특정 부분을 증폭해 매력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카를 운전할 때는 '스포티한' 느낌을 전달하죠. 고압축 또는 터보 엔진과 같은 기술도 큰 장점을 갖고 있지만, 캐빈 사운드 경험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EHE는 오래 전부터 기계적으로 수행된 것과 동일한 작업을 전자적으로 수행합니다. 엔진 출력에서 선택된 측면을 증폭해서 원하는 특성을 강조합니다. 이 기술은 전자 솔루션이기 때문에 튜닝된 인덕션 파이프나 특수 배기 밸브 같은 기계적 조치와 동반되는 추가 비용, 무게, 노력 없이 차량 내 엔진 사운드를 개선해 줍니다.이는 엔지니어가 자유롭게 최상의 차량 내 경험을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더 쉽게 완벽한 사운드 시그니처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Bose 고유의 EHE 툴셋은 엔지니어가 직접 사운드를 튜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차량의 오디오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작동 원리

EHE는 사운드 시스템의 구성 요소와 센서를 사용해 특정 엔진 고조파와 사운드를 증폭해 차량 내에서의 드라이빙 경험을 향상합니다. 엔진, 프로펠러 샤프트, 모터 등의 회전하는 부품에서 발생하는 고조파를 개선하고, 최신 세대의 EHE는 Wave 파일 기반 사운드를 생성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기차처럼 내연 기관이 없는 자체적으로 파워트레인 소리를 생성하지 못하는 차량의 경우에도 엔지니어가 완벽한 사운드 시그니처를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엔진 하모닉 인핸스먼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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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사운드 인핸스먼트

 

전기차 시그니처 사운드의 새로운 가능성을 알아보세요.

EV 사운드 인핸스먼트(EVSE)는 영감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가 전기차에서 원하는 정확한 사운드 시그니처를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전기차의 구동음보다는 더 박력 있는 사운드를 원할 때도 있으니까요.

EVSE와 함께라면 충분히 가능하고, 그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엄선된 맞춤 파워트레인 사운드가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재생되기 때문에 전기차의 사운드 시그니처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EVSE는 차량 속도, 모터 토크, 페달 위치와 같은 차량 모터 데이터를 사전 녹음된 사운드 파일과 고유 알고리즘과 결합해 제조사가 전기차에 탑재하고자 하는 사운드 시그니처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EVSE는 전자 솔루션이기 때문에 기계적 대안에 동반되는 비용 또는 무게 증가 없이 엔진 사운드를 개선합니다. 이는 엔지니어가 차량 설계의 다른 부분에 줄 영향을 걱정하지 않고 최상의 차량 내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동 원리

EVSE는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맞춤 설계된 사운드를 재생하여 전기차의 사운드 시그니처를 바꿔줍니다. 차량 속도, 모터 토크, 페달 위치와 같은 데이터를 분석한 후 고유 알고리즘을 적용해 입력 값에 따라 역동적으로 변하는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이는 차량 제조사와 엔지니어가 전기차에 탑재하고자 하는 사운드 시그니처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하며,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EV 사운드 인핸스먼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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