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우리의 기술
CES 기간 동안 라스베이거스에서는 미래의 모습들이 전시되었습니다. Bose도 최신 기술과
기술 시연 하이라이트
SeatCentric® 경험
당신만을 위한 맞춤형 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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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만을 위한 맞춤형 사운드
우리는 각 좌석에서 개개인에 최적화된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기술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각기 듣고 싶어 하는 음악의 볼륨도 다르고, 심지어는 듣고 싶은지 여부도 다 다릅니다. 그리고 음악 감상 중에 예상치 못하게 오는 전화는 누구도 반기지 않습니다.
SeatCentric 통화 배치 기술은 차량의 탑승자들이 엔터테인먼트 오디오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해주면서 동시에 운전자는 개인적인 통화가 가능하게 해 줍니다.
SeatCentric 볼륨 컨트롤은 앞 좌석 승객들이 각 좌석에 적합한 볼륨으로 조정하여 동일한 음악을 각기 원하는 볼륨으로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는 차량 전체에서는 완벽한 조화를 유지하면서도 개개인에게 알맞는 청취 경험을 이룰 수 있습니다.
SeatCentric 리어시트 어테뉴에이션(RSA) 기능은 앞 좌석에 탑승한 승객에게는 편안한 볼륨으로 음악을 제공하면서, 뒷좌석 승객에게는 개인 휴대 기기 또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용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Bose는 차량에 탑승한 모든 탑승자에게 맞춤형 청취 경험을 선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CES에서 소개된 다른 차내 경험(ICX) 기술 보기:
The Road Ahead에서 차내 경험(ICX)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3DX 경험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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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
우리는 음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로 음원 소스에 관계없이 매력적이고 현실적인 3D 경험 구현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이 세 가지 형태로 개발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스테레오 음원 소스와 추가되는 헤드라이너 스피커로 선사하는 몰입형 3D 경험입니다. 스테레오 콘텐츠는 지금까지 가장 널리 쓰이는 오디오 형식으로 모든 오디오 시스템에서 호환됩니다. 추가되는 헤드라이너 스피커와 Bose PSR(Perceptual Sound Rendering)로 진정한 몰입형 스테레오 3D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3D 음원 소스입니다. 아티스트와 믹싱 엔지니어는 Dolby®의 다중 채널 서라운드 형식인 Dolby Atmos® 같은 기본 3D 콘텐츠로 음악이 3D 공간에서 표현되는 방식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위쪽 공간을 포함하여 사운드를 원하는 곳 어디에든 배치할 수 있으며, Bose는 3D 인코딩 콘텐츠와 Bose PSR을 결합하여 복잡한 3D 공간을 차량 내에서 재현합니다.
마지막은 헤드라이너 스피커를 추가하지 않아도 매력적인 Dolby Atmos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일부 차량은 디자인이나 비용적인 제약으로 헤드라이너 스피커를 추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Bose PSR과 기본 3D 인코딩 콘텐츠를 사용하면 가상의 높이감을 더해 매력적인 Atmos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차세대 차량들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3D 사운드가 가진 힘과 경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The Road Ahead에서 음악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Bose Drive 앱
간편하게 제공하는 오디오 데모 및 시스템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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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게 제공되는 오디오 데모 및 시스템 가이드
Bose Drive는 차량에서의 경험을 지원하는 최초의 차량 내 앱입니다. 초기 버전은 Android Automotive 운영 체제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앱은 오디오 시스템 기능 및 기술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선별된 음악 데모, 사용자에 맞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본 기술을 다른 운영 체제로도 확장하고자 하며, OTA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더욱 새롭고 독점적인 콘텐츠를 개인 맞춤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Bose Drive 앱은 소비자 가치를 위한 새롭고 유연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Electric Vehicle Sound Enhancement(EVSE)
인간과 기계의 유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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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 기계의 유대 강화
우리는 GMC 엔지니어들과 협력해 세계 최초의 슈퍼트럭인 GMC HUMMER EV에 Bose Electric Vehicle Sound Enhancement(EVSE) 를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EVSE는 내연기관의 부재로 놓칠 수 있는 사운드 신호의 추가로 운전자와 도로가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다양한 주행 모드에 따른 4가지 사운드, Normal, Off-Road, Terrain, Watts to Freedom을 특징으로 합니다. EVSE는 사운드로 운전자가 자동차와의 유대를 강화하여 제어를 통해 안전한 드라이브 뿐 아니라 스릴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 줍니다.
CES에서 소개한 다른 Active Sound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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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etComfort® Road Noise Control(RNC)
자동차 제조사가 설계 목표를 더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
자세히 보기QuietComfort로드 노이즈 컨트롤 (RNC)
자동차 제조사가 설계 목표를 더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
QuietComfort Road Noise Control(RNC)는 사운드 시스템과 추가 마이크, 센서로 타이어와 도로 사이의 상호 작용으로 인한 진동을 감지합니다.
이러한 진동은 서스펜션과 섀시로 전달되어 실내 소음으로 이어집니다. RNC는 저주파 럼블을 능동적으로 줄여 주고 자동차가 거친 노면이나 확장 조인트 및 포트홀에 부딪힐 때 발생하는 충격 소음도 줄여 줍니다.
도로 소음 감소는 전기 자동차에서 더욱 중요합니다. 내연기관이 없다면 도로에서 올라오는 노면 소음만 남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러한 소음을 줄이기 위해 사운드 음질, 승차감, 핸들링, 질량, 설계 복잡성, 비용적 요소를 모두 비교하고 절충안을 찾아 가장 나은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RNC를 통합하면 절충할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자동차 제조업체가 보다 유연하고 쉽게 설계 목표 달성이 가능해집니다.
CES에서 소개한 다른 Active Sound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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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etComfort® RNC
엔지니어링 연구
더 적은 타협으로 구현되는 더 높은 품질과 더 조용한 주행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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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니어링 연구
더 적은 타협으로 구현되는 더 높은 품질과 더 조용한 주행 환경
Bose Automotive는 글로벌 전략, 환경 및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인 Ricardo와 협력하여 오늘날의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조용한 차량에 사용되는 기계적 및 수동적 소음 완화 솔루션에 대한 심층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강화제, 복잡한 부싱, 음향 감쇠 패널, 음향 폼이 채워진 타이어 같은 품목은 소음을 감소해 주기도 하지만 엔지니어링 측면에서는 양보해야 하는 절충안을 찾도록 강요하기도 합니다. 이 연구는 지금 사용되는 대부분의 솔루션이 무게, 엔지니어링 복잡성, 승차감 및 핸들링, 비용적 요소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Active Sound Management를 사용하여 자동차 서스펜션 및 섀시 시스템을 재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 설계 프로세스 초기부터 Bose QuietComfort RNC를 통합하면 전통적인 소음 감소 방법에 들어가는 리소스는 줄이면서도 차량 엔지니어가 더 적은 타협으로 더 나은 차량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CES에서 소개한 다른 Active Sound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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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HEAR 컨셉
구어 콘텐츠 강화
자세히 보기AutoHEAR컨셉
구어 콘텐츠 강화
AutoHEAR는 차량 내에서 팟캐스트, 오디오북, Bluetooth® 전화 통화와 같은 구어 콘텐츠 개선을 위해 설계된 음성 향상 기술 컨셉입니다.
AutoHEAR는 차량 소음 보정을 위한 AudioPilot과 Bose가 지원하는 Lexie® B2의 보청기 기술의 결합으로 탄생했습니다. 이 기술은 차량의 여러 소음이 있는 중에도 볼륨을 높이거나 되감기 없이 음성 콘텐츠를 선명하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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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hanced Telephone Audio Control(ETAC)
대화 시 불필요한 소음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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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시 불필요한 소음 제거
ETAC(Enhanced Telephone Audio Control)은 통화 상대방이 차량 내에서 통화하는 사람의 소리를 명확히 들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ETAC는 적응형 마이크 어레이와 Bose 독점의 신경망 음성 향상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통화 시 음악, 내비게이션 안내 및 도로 소음 같은 차량 내 소음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운전자의 목소리와 동승자의 목소리를 명확하게 구별해 주어 통화 상대방과의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줍니다.
CES에서 소개한 다른 차내 경험(ICX) 기술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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